티스토리 뷰

술 잘마시는법 BEST

 

흔히 직장인들에게 있어 술자리는 근무의 연장이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. 아무래도 술과 관련된 문화가 많이 발달되어 있다보니 술을 잘 못하시는 분들은 뒤쳐지게되는 느낌을 받기도 할텐데요, 그래서 오늘은 술을 잘 마실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.

 

  

술을 잘 못하시는 분들은 분위기를 맞춘다고 억지로 마시다간 주변에 민폐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고민이실거에요, 오늘 알아보는 술 잘마시는법을 통해 주당까지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는 술을 잘 하실 수 있게 될겁니다.

 

  

첫번째 방법은 물을 많이 마시는 것 입니다. 알고계시듯이 우리가 취하는 이유는 술의 알코올 성분때문인데요, 이 알코올 성분은 우리가 내뱉은 날숨, 땀, 소변 등을 통해 배출이 된다고 합니다. 따라서 물을 많이 마시면 소변을 자주보게 되기 때문에 알코올 성분이 소변을 통해 배출이 되어 평소보다 덜 취하게 될 수 있습니다.

 

  

종종 밖으로 나가 크게 호흡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. 말씀드렸듯이 호흡을 통해 알코올 성분이 배출되기도 하고 술집에서 오랜시간 있다보면 이산화탄소 농도가 짙어지기 마련인데요 때문에 바깥공기를 쐬어주면 뇌에 공기가 공급되어 정신을 차릴 수 있답니다.

 

두번째 방법은 공복을 피하는 것 입니다. 빈속에 술을 마시게 되면 위장건강에 안좋을 뿐더러 더 금방 취할 수 있기 때문에 술자리에 참석하기전 간단하게 배를 채워두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 

세번째 방법은 요거트, 우유 등 유제품을 먹는 방법입니다. 술자리를 갖기 전 이러한 유제품을 먹으면 술에 덜 취할 수 있는데요. 유제품에는 지방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지방성분은 위의 점막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알코올 흡수를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.

 

 

네번째 방법은 맵고 짠 음식은 피하는 것 입니다.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은 체내 알코올 분해 능력을 떨어뜨린다고 합니다. 최대한 기름지지 않고 담백한 안주를 선택하도록 합시다.

 

여기까지 술 잘마시는법을 모두 알아보았습니다. 이 내용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
 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링크
«   2025/05   »
1 2 3
4 5 6 7 8 9 10
11 12 13 14 15 16 17
18 19 20 21 22 23 24
25 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